399 0 0 7 0 0 6년전 0

탈무드 생각해보기 4

사랑과 행복과 지혜

돌아오지 않는 청년을 눈물은 흘리며 기다린 처녀의 자세가 귀합니다. 처녀는 젊은이가 일생 성실할 것을 맹세했던 편지를 보면서 청년을 믿었습니다. 처녀가 친구들로부터 비록 비웃음과 조롱을 당해도 청년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도 처녀가 청년을 믿은 것처럼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생이 아니시기 때문에 약속한 말대로 반드시 지키실 것을 믿었습니다. 사람은 약속을 쉽게 어깁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처럼 약속을 어기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한 것은 자기의 독생자를 희생하면서라도 기필코 지키십니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지키지 못할 약속은 처음부터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약속 했으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약속대로 지켜야 합니다.
돌아오지 않는 청년을 눈물은 흘리며 기다린 처녀의 자세가 귀합니다.
처녀는 젊은이가 일생 성실할 것을 맹세했던 편지를 보면서 청년을 믿었습니다.
처녀가 친구들로부터 비록 비웃음과 조롱을 당해도 청년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도 처녀가 청년을 믿은 것처럼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생이 아니시기 때문에 약속한 말대로 반드시 지키실 것을 믿었습니다.

사람은 약속을 쉽게 어깁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처럼 약속을 어기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한 것은 자기의 독생자를 희생하면서라도 기필코 지키십니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지키지 못할 약속은 처음부터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약속 했으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약속대로 지켜야 합니다.
랍비들:
유대교에서 구전되던 내용들을 글로써 역은 것으로 많은 유대인

이창호: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는 은혜교회 목사, 개혁신학아카데미 원장,
커뮤니케이터, 퍼실리테이터, 캐털리스트, 큐레이터, 컨설턴트, 스토리텔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
웨스트민스터신앙고백 외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